가방 구매하려는데 싱글케이스와 더블가방 중 고민입니다.

싱글케이스는 가볍고 이동이 편한데 수납 공간이 부족하고, 더블가방은 넉넉하지만 무겁다는 후기가 있더라고요.

피닉스에서 나온 소가죽 더블가방이 최고급이라던데 가격이 좀 하네요. 라온아띠 마루 프리미엄 파크골프백도 양쪽 어깨끈이 있어서 편하다고 합니다.

어떤 타입 쓰시나요?